조&린 강사

#호주생활7년 #호주노예 #영어천재 #영어강사 #반전조합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려요!


조 - 안녕하세요, 저는 'Joe튜브'라는 채널명으로 유튜브를 하고 있는 Joe 라고 합니다.

호주에서 워킹홀리데이로 시작해 7년동안 생활했구요,

영어 공부를 따로 하진 않았지만 외국생활을 통해 원어민과 대화하고 여행지금은 외국생활하고 외국인이랑 대화하는데는  아무 지장 없는 실력입니다.



린 - 안녕하세요, 해외에서 자라서 뉴질랜드에서 초, 중학교를 나오고 한국에서 외고를 나온 뒤 또 다시 미국생활을 다년간 해온 Lynn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오랫동안 대형학원에서 영어를 가르쳐왔고 대기업 출강 등을 나가고 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영어를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나요? 


린 - 저는 어려서부터 부모님이 ‘영어 해’라고 해서 시작한 경우입니다. 

     원래부터 부모님이 영어에 관심이 많으셨고 또 아버지가 영어를 쓰시는 직업이셔서 자연스럽게 영어에 접하게 된 환경이었어요. 


조 - 저는호주에 워킹홀리데이로 갔다가 현장에서 일하면서 생계를 위해 어쩔 수 영어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저는 호주가서 ABC도 모르고 영어를 시작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한 것이 오히려 영어를 배우는데 훨씬 쉽고 좋았던 것 같아요.

애매하게 알고 있었으면 오히려 생각만 많아지고 제대로 영어를 못했을 것 같아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영어를 왜 배워야 한다고 생각하세요?


조 - 영어를 배우면 생각지도 못한 인생의 기회들을 잡을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저 같은 경우 먹고 살기 위해서 영어를 배웠지만 영어를 할 수 있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외국인 친구들을 알게되고

그 나라 문화도 알게되고 그러면서 세상을 보는 시야와 생각이 넓어질 수 있었어요. 

그리고 영어를 하니까 더 많은 시급을 받으면서 일 할 수있었고, 원민들과 함께 하는 일상도 유튜브로 올릴 수 있었고요.

더욱 놀라운 것은 제가 소통영어에서, 지금 여러분들 앞에 이렇게 있다는 겁니다. ㅎㅎ   

 

린 - 저도 영어는 기회라고 생각해요. 저야 영어 강사를 하고 있으니 당연히 영어로 직업을 해결 했고요. ^^

해외에 나갔다가 우연히 만나서 알게된 외국인 친구들도 많이있어요. 그 사람들 중엔 유명한 뮤지컬 배우나 영화배우들도 있었고요.

제가 영어를 하지 못했다면 어떻게 이런 사람들 만나고 친구가 될 수 있었겠어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영어 배울때 가장 중요한 것은 뭘까요?


조 -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는 겁니다. 

제가 강의하면서 자주 드리는 말씀이 ‘제발 주변 사람 눈치 좀 보지 마라.’입니다.  

혹시 옆에 있는 사람이 틀렸다고 지적할까봐 무서워서 말 못하는 한국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저는 영어 할 때 한국인이건든 외국인이든 옆에 누가 있든지 영어를 너무 잘 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모국어가 한국어인데 제가 영어를 잘해야 될 이유가 없고, 제가 영어 못하는 것은 당연한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가 좀 틀려도 상대방이 알아서 잘 알아 듣는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그리 큰 걱정을 하지 않아요. 

 

린 - 저도 자신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학원에서 가장 많이 보는 것이 학생들이 본인의 영어 실력대비 너무 자신감 없어 한다는 거에요.

알고보니 조가 말한대로 혹시나 틀릴까봐 불안해서 생각을 너무 많이 하다보니까 정작 할 수 있는 말도 못하더라구요.

사실 틀리거나 실수하면 제가 친절히 바로 잡아 줄건데 옆에 사람들 뭐라 할까봐 두려운거죠.

그래도 최대한 이런 두려움을 이겨내고 말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 실력도 가장 빠르게 늘더라구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수강생에게 하고 싶은 말


조 - 영어는 ‘입’으로 하는 거지 ‘머리’로 하는게 아니예요.

틀리지 않으려고 생각을 많이 하려 하지 말고 틀려도 괜찮으니까 먼저 입으로 내 뱉어야 영어는 빨리 늘어요.


린 - 영어에서 환경이 중요하지만 처음 영어를 배울땐 환경보다는 스스로 많이 내뱉고 말을 입에 붙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래야 환경에 처했을 때 입에 붙은 영어를 활용할 수 있고 그러면서 영어 실력이 늘게 되거든요. 


조 - 그런데 솔직 염려되는 것은 이렇게 말해도 여러분 중에 안 하실 분이 있다는 겁니다.

영어 하기로 마음 먹고 수강 신청까지 했는데 정작 본인은 강의도 안듣고 따라하지도 않고 그냥 돈만 버리는 분들이 분명히 있을 거 알아요.

정말 돈만내고 이 강의 안들으실 분들은 나중에 ‘이 강의 들어 봤는데 영어가 늘지도 않고, 해도 안되고, 별로더라’라는 말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진짜 내가 하겠다는 의지가 있는 분들만 꼭 같이해서 저만큼 영어 하셔서 많은 기회를 잡으실 수 있으면 좋겠어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강의 특징을 말해준다면요?


1)줄넘기 건너뛰고 스파링부터

 조 - 이 강의의 첫 번째 장점은 쓸데없는거 건너뛰고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영어부터 배운다는 겁니다. 

무슨말이냐 하면 우리가 복싱을 배울때 바로 스파링부터 배우고 싶잖아요.

그런데 현실은 줄넘기부터 시작해서, 쨉 날리는 거 하다가 나중에서야 링에 올라가서 스파링을 하잖아요. 

이렇게 하면 복싱이고 영어고 하다가 금방 포기합니다. 


린 - 그래서 저희는 배워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것 부터 배우고 영어에 재미를 붙인 다음에 꼭 필요한 이론을 나중에 다룹니다.


2) 하나를 배우면 100가지 상황에서 쓸 수 있어요

조 - 이 강의의 가장 큰 장점은, 한 마디로 ‘일거백득’, ‘일석백조’라 할 수 있습니다. 

하나를 배우면 백배로 쓸 수 있다는 말인데. 무슨 말이냐 하면,  제가 호주에서 살면서 깨달은 건데, 실제로 원어민과 대화하는데 필요한 영어가 생각보다 많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여기 Lynn쌤이랑 같이 매일 매일 쓰면서도, 꼭 필요한 패턴들만 뽑아서 40개로 압축해 봤습니다.  고르고 고른 패턴들이기 때문에 패턴 하나 하나가 1당 100의 역할을 합니다.


 린 - 예를 들어,

1강에서 알려드릴 Can I get~? 하나만 알고 있어도 여러분이 공항에서 출발해서 세계 여행을 하고 집에 돌아올때까지 외국에서 생활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게 만들어 줄겁니다.


3) 누구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조 - 두번째 장점은, 완전 왕왕초보자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거에요. 

제가 패턴을 40개로 압축했다고 하니까 혹시 패턴들이 길거나 복잡하지 않을까 염려할 수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패턴들이 단어 2~ 3개 정도 밖에 안되요. 


린 - 예를 들어 앞에서 말했던 

Can I get~? (주실래요? )라든가, 있나요? Do you have~?  처럼

패턴이 짧고 단어도 쉽기 때문에 누구라도 쉽게 따라하고, 말문도 틔울 수 있습니다. 


4)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  

조 - 마지막으로, 저희 영상를 보시면 영어가 만만해 지실 겁니다. 그만큼 자신감도 얻으실 거구요. 

해보시면 알겠지만 영어, 생각보다 쉽습니다. 


그동안 영어가 무서워 도망 다니셨던 분들이라면 ‘영어 별거 아니구나, 이 정도면 나도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실 겁니다.  저도했잖아요.


5) 보너스강의


린 -  그리고 보너스로 왕초보도 원어민처럼 말할 수 있는 간단하지만 완전 리얼한 영어표현들을 따로 모아서 10강으로 준비했어요. 

왕초보라고 지레 겁먹고 이런 표현들 사용은 꿈도 안 꾸실 수 있는데 사실 생각보다 쉽거든요. 

뭐, ‘실화야? Seriously?’ , ‘말도 안돼 No way’, 

스타벅스가서 커피 주문할 때 ‘빼주세요, 넣어주세요’ 등등 

쉽고 간단하지만 원어민들이 엄청 많이 쓰는 것들로 준비했어요. 

이것까지 알아두시면 정말 세상 어딜가든 당당하게 영어로 소통하실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이 못하실리 없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