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투리멤버(A Walk to remember)



워크 투 리멤버, 어떤 영화인가요?


‘첫사랑’이라는 테마로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최고의 연애 감정 자극 로맨스 영화 <워크 투 리멤버>! 멜로 소설의 거장, 니콜라스 스파크스(Nicholas Sparks)의 원작 소설을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맨디 무어와 쉐인 웨스트라는 청춘스타를 통해 10대의 싱그러운 풋풋함을, 그리고 20대의 가슴 시린 첫사랑의 아픔을 잘 그려낸 로맨스 영화로 재탄생했어요. 니콜라스 스파크스는 뉴욕타임즈의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놓치지 않는 작가로 유명하며, <노트북> <라스트 송>등과 같이 그가 쓴 대부분의 작품이 영화화되기도 했죠. 원작 소설 ‘워크 투 리멤버’는 학창시절 고작 몇 주간의 사랑을 40년간 가슴속에 품고 사는 어떤 한 남자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유효기간이 없는 사랑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한 소설이자 풋풋한 설렘을 담은 10대의 사랑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여자 주인공은 실제 작가의 여동생을 모델로 썼다고 하여 더욱더 보는 사람들의 가슴에 와 닿는 작품이기도 하죠. <워크 투 리멤버>의 또 다른 숨은 주역은 바로, 맨디 무어가 직접 부른 노래 ‘Only Hope’인데요, 영화가 끝나고 귓가를 맴도는 진한 여운을 남기는 이 노래는 전 세계적으로 리메이크되고 있는 스테디셀러 곡이에요. 이 노래는 드라마 ‘드림하이’에서 수지가 불러 화제를 모았으며, ‘김연아 선수의 갈라쇼 배경음악으로도 선택받는 등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진한 여운이 남는 첫사랑 이야기처럼, 소통영어의 강의도 여러분의 가슴속에 오래도록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




영화 워크 투 리멤버, 영어공부 하기 좋은 영화로 꼽은 이유가 궁금해요.


우리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만큼 지루하지 않고, 나도 모르게 빠져 드는 작품이 어디 있을까요? 그래서 많은 영어학습자가 로맨스영화로 영어공부를 하고 싶어하시는 것 같습니다. 영화 <워크 투 리멤버>는 우리가 모두 지나온 10대의 풋풋한 사랑을 소재로 한 영화이니만큼, 어떤 작품보다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전개로 흥미롭고 유용하지만 낯설지 않은 일상 표현들을 담고 있어 일상 영어를 많이 연습해서 활용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또한, 이미 많이 알려진 영화 OST ‘Only Hope’는 <워크 투 리멤버>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점이기에 학습자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노래 가사로 학습하는 등 이 영화를 활용하여 다양한 학습 방식을 강의에 녹여내고자 했습니다. 국제 MC로 활동하고 계신 강사님의 편안하고 차분한 진행 속에서, 달달한 로맨스 영화와 함께 오늘부터 영어 학습 1일 하는 건 어떠세요?




____________________




로맨스 영화 <워크 투 리멤버>에는 어떤 사랑이야기가 담겨져 있나요?


전혀 어울리지 않는 두 남녀의 첫사랑 이야기! 모범생 제이미와 까칠하지만, 마음은 따뜻한 의외의 매력을 지닌 일진 킹카 랜든의 캐미로 영화 처음부터 끝까지 턱 괴고 보게 되는 영화<워크 투 리멤버>입니다. 사랑을 위해 자신을 내어주는 청순한 제이미와, 터프한 외면과 달리 사랑 앞에서 한없이 무너지는 여린 내면의 랜든. 특히나 랜든은 반전 매력으로, 수많은 여심을 설레게 하죠. 서로에 대한 마음을 부정하지만, 자기도 모르게 사랑에 빠져 버리고 마는 두 사람. 둘의 사랑이 깊어지면 깊어질수록, 이 어울리지 않는 둘의 만남을 방해하는 사람들도 하나둘 나타납니다. 하지만 주변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둘의 사랑은 시간이 갈수록 깊어지는데... 그런 그들 앞에 더 가혹한 현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과연 이 둘의 사랑은 어떻게 될까요?